행사소식

한동하이드로㈜ 지역희망박람회 참가

한동하이드로㈜ 지역희망박람회 참가

 

9월 28일부터 10월 01일까지 개최된 2016 지역희망박람회에 한동하이드로㈜가 참여했습니다.

‘지역에 희망을, 주민에게 행복을’ 이란 슬로건과 ‘활력있는 지역 경제, 행복한 주민’을 주제로 열린 지역희망박람회는 지역발전위원회를 비롯한 17개 시 도 및 관련 부처가 공동 주최했고, 한국 산업기술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한동하이드로㈜는 창조수출관에 참여기업으로 선정되어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한 귀빈들에게 수소수 생성기를 알렸습니다.

2분만에 1,000ppb이상의 용존 수소량을 발생시키는 휴대용 수소수 생성기 H₂ 365를 개발한 한동하이드로는 먹는 물 시장의 수소수 점유율이 10%이상에 다다르는 일본 시장을 노리는 업체 중 한곳입니다. 울산 테크노파크에 위치한 지역거점업체인 ㈜한동하이드로는 2013년 창업한 기업입니다. 이후 개발한 휴대용 수소수 생성기 H₂ 365는 생수를 넣고 전원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물속에 1,000ppb이상의 수소를 용존시킵니다. 판매가는 66만원으로 적지않은 가격이지만, 일본 시장의 반응은 달랐습니다. 창업 후 3년이 지난 올 1분기 일본의 가전제품 면세점 브랜드인 에이산 그룹과 300만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맺었습니다. 또한 주문자생산방식(OEM)으로 만든 제품을 일본 홈쇼핑에 론칭하기도 했습니다.

 

한동하이드로㈜는 지역에 거점을 두고도 수출 기반까지 마련한 지역산업 성공사례이며, ‘2016년 지역희망박람회’가 내세운 지역활성화를 위한 단초로 대통령을 비롯한 귀빈 및 일반 참석자 분들께 소개되었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