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간다는 믿음

제품 Q&A

제품 Q&A

궁금한 점 몇가지..

안녕하십니까 한동하이드로입니다.

 

한동하이드로의 수소수생성기를 작동시 용존수소량(ppm)은 0.45~0.55(물의 전도도에 따라 용존수소량의 변화폭이 발생)정도로 측정됩니다.

생수를 사용하신다면 염소제거기가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정수기를 거친 수돗물의 경우에는 염소제거기가 꼭 필요합니다.

(정수기는 수돗물속의 잔류염소는 제거하지만 염소이온까지는 제거하지 못해서 전기 분해시 잔류염소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 잔류염소 제거를 위해 염소제거기가 필요하게 됩니다.)

염소제거기의 교체주기는 6개월에서 12개월이며, 사용횟수와 수질에 따라 교체주기는 변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관용기에 따른 용존수소량의 변화를 저희 연구소에서 실험한 결과, 용존수소량은 보관용기재질별로

보온병=알루미늄병<유리병<PET 순으로 용존수소량이 감소됩니다.

보온병과 알루미늄병은 15시간까지 보관하셔도 약 80% 이상의 용존수소량이 남아있는 것으로 측정되며, 유리병은 약 70%, PET병은 약 50%의 용존수소량이 남아있습니다.

단, 수소수를 보관하실때 보관용기안에 빈공간이 적을수록(공기가 적게 존재할수록) 용존수소량의 감소폭은 줄어들게 됩니다.

 

위 답변으로 궁금하신 점이 해결되셨길 바라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을시 언제든지 문의글 남겨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원형씨님께서 쓰신글============
 

수소수 제조기 ..

 

생각보다 종류가 너무 다양해서 현재 어떤 회사제품을 고를까. 하고 고민중인 1인입니다.

 

몇가지 궁금한 점 해결을 위해 질문드리겠습니다.

 

수소수를 생성하였을 경우 용존 수소량에 대한 언급을 찾을 수가 없네요.

정확하게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가장 유명한 업체 같은 경우는 0.53ppm정도로 아주 높은 수치를 보여주는데요.. 

귀사의 제품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염소제거기? 정확이 뭔지 궁금하구요 또한 교체주기가 6개월에서 12개월로 보여지던데.. 

제 짧은 지식으론 염소란 소독을 위해 수돗물에는 있지만, 정수기 물에는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수돗물만 사용하지 않는다면 염소제거기는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란 의미인지도 궁금하네요.

 

그리고 다른병에 냉장 보관시 유리병은 차폐율이 높지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요...8시간정도는 괜찮치 않을런지요..

가능하실런지는 모르겠지만, 실험한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보통 가정에서 쓰는 유리병은 뚜껑은 알루미늄이구요. 돌려서 막고 여는 타입을 많이들 쓴다더군요..마트 쥬스병으로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아 그리고 그 유리병에 물을 담고 뒤집어서 보관을 한다면 작은 수소입자가 알루미늄뚜껑을 통해 빠져나가는 것두 막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죄송하지만, 실험한번 부탁드려보겠습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추천
1 궁금한 점 몇가지.. 원형씨 2014-03-26 hit1727 vote0
2 reply 궁금한 점 몇가지.. 한동하이드로 2014-04-09 hit1919 vote0